CPU 적게 먹는 2D 물리엔진 추천해주세요^^;
하예
거의 처음 적는 글부터 이렇게 올려서 부끄럽군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현재 가장 막강한 ㅡㅡ? 기능을 가지고 있는게
AS3 기반의 fisix 더군요
http://www.fisixengine.com/default.asp
간단하게 몇몇 데모들만 봐도 화려한? 기능을 보실수 있을껍니다;;
http://www.fisixengine.com/demos/mona1.html
다만 현재 Alpha 버젼 0.5 로 다운받아 하루종일 테스트 결과
2가지 단점(?) 이 발견되었습니다.
하나.. 현재 충돌 파티클이 원 형식밖에 지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는 이건 꽁수? 라고해야하나.. 아무튼 해결은 가능합니다.
여러개의 원을 대충 사각형에 맞게 배열하여 서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꽤나 비슷한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알파버젼으로 PolygonPaticle 을 지원하지 않지만 추후에 지원하기 위해
기본 클래스까지는 존재하더군요..
둘... 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회전값조차 들어가지 않는 원을 100개정도 생성하여 Test 결과..
100%의 CPU 의 압박을 자랑하더군요^^;;
탄성, 관성모멘트, 마찰력 모두 아주 자연스럽게 구현하는것은 정말 마음에 드나..
실질적인 작업에 사용하기에는 엄청난 무리가 따릅니다^^;;
이런고로.. 혹시 간단한 2D 물리 공개 엔진 아시는거 있으면 추천부탁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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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전
따로 물리엔진 많진 않아서 저도 딱히 써본건 아니라서 그냥 이야기 드린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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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란
APE Test 를 마쳤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fisix 보다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ㅠ.ㅠ
처음 Test 는 기본적인 CircleParticle 을 50개 생성하여 간단한 박스에 넣어서 돌려봤습니다.
CPU 의 성능도 더 잡아먹을뿐 아니라 여러 물체가 겹칠수록 이상(?) 행동을 하는 객체들이 늘어갔습니다.
또한 사용클래스의 지원또한 fisix 만큼 여러 기능을 지원하지 않더군요..
가장 큰 단점은 객체를 추가할때 사용자가 직접 충돌 할 오 -
장난감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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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찬
하하.. 정녕 없단말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