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티카카 에어 C16은 어떨까요?
말글
집사람이 탈 접이식 미니벨로로 바이크프라이데이 NWT를 구하고 있는 중입니다만... 매물도 잘 안나오고, 막상 폴딩 동영상을 보니 폴딩성이 좀 안습이더군요.
그래서 NWT는 느긋하게 기다려보기로 하고... 폴딩이 비교적 깔끔해 보이는 것을 찾고 있는데...개중 티티카카가 눈에 뜨이더군요. 티티카카 에어 C16의 폴딩 사진을 보니 부피가 작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보입니다.
에어 C16의 프레임은 소재가 크로몰리라고 하던데 완차 무게는 11.7kg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에어 C16의 프레임 완성도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프레임 완성도만 괜찮다면C16을 구입해서 구동계를 105급 정도로 교체할까 생각 중입니다.
그리고 105급으로 교체한다면 무게가 10kg 초반 정도의 무게를 가질 수 있을까요? 무게를 줄일 수 있다면 휠셋 교체도 고려 중입니다. 그렇다고 안전을 무시한 무조건적인 경량화는 원하지 않구요. 집사람이 조금이리도 가볍게 들도록 하기 위해서...
-
해샘찬
답변 감사합니다. 드롭바는 익숙하지 못하여 일지바로 하려고 합니다. 대신 변속레버와 브레이크 레버는 일자바용으로 해약뎄죠. 전 XT 변속레버와 브레이크 레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프라켓을 로드용으로 할지 MTB용으로 할지는 생각 중입니다.
-
총알탄
C16이 드롭바로 나온 모델로 D16이 있습니다.
D16은 드롭바를 사용하고도 폴딩이 잘 될 수 있도록 핸들 포스트가 바깥쪽으로 접히며
폴딩용 각도 조절 스템이 있어서 드롭바 튜닝하실 계획이면 처음부터 D16으로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무게를 줄이는데 구동계를 손대기에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잘 안나올것 같구요.
우선 페달부터, 안장, 구하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경량 싯포스트등으로 우선 해보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작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