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표 문제인데요 자꾸 질문만 해서 죄송합니다.
Soeun
질문 제목 : 좌표 문제인데요 자꾸 질문만 해서 죄송합니다.아래의 소스를 제가 짜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게 p3의 좌표를 구하는데 좌표가 소수로 나올경우가 안되더라구요;;
소수도 좀 나올수 있게좀;;
질문 내용 :
p1과 p2의 좌표 입력후 그 점들 사이의 선의 길이를 구하고 그 중간점 p3의 좌표를 구하는 걸로 제가 짜봤는데요;
이게 정수로 나오면 그대로 출력이 되는데 소수로 나올경우 출력이 다르게 나오더라구요;;; 어떻게 해야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ㅜ.ㅜ 자꾸 질문만 해서 죄송합니다. c언어에 대해 잘 몰라 질문만 하네요 ㅜ.ㅜ 부탁드립니다
#include math.h
struct point {
int x;
int y;
};
int main(void)
{
struct point p1, p2, p3;
int xdiff, ydiff;
double dist;
printf(점의 좌표를 입력하시오(x y): );
scanf(%d %d, &p1.x, &p1.y);
printf(점의 좌표를 입력하시오(x y): );
scanf(%d %d, &p2.x, &p2.y);
xdiff = p1.x - p2.x;
ydiff = p1.y - p2.y;
dist = sqrt(xdiff * xdiff + ydiff * ydiff);
printf(두 점사이의 거리는 %f입니다.\n, dist);
p3.x=((p2.x-p1.x)/2)+p1.x;
p3.y=((p2.y-p1.y)/2)+p1.y;
printf(중앙점의 좌표는 (%d, %d) \n, p3.x, p3.y);
return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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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촉한 초코칩
%.2f (.2)를 붙인 이유는 소수점 둘째자리까지만 나타내는 의미가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