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유턴이랑 격자가 너무어려워요
사라
☆ 질문 전검색후 질문해주세요 ☆ (양식 준수하지 않을경우무통보 삭제)
1. 차종 및 제조회사 : 혼다 CBR 125CC
2. 제조년식 및 주행거리 : 081만5천정도 ..
3. 상세한 질문 내용.(최근 정비 내역 기재 혹은 사진첨부)
현재 CBR 을사서 라이딩을즐기는한 어린 놈우 쉐키 입니다!
클러치는이제어느정도감이오는데 U랑 ㄱ자등 꺽기가너무어렵습니다 ..
어떻게연습해야연습이잘됄까요 ..하아 ..
그리고급정거시 클런치를잡지말라고하시는데 급정거 브레이킹 팁등 팁들좀주시면 정말정말 너무너무너무
감사할거같아요 ..
아구구 ..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ㅎ 좋은답변기달릴게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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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라
일단에서 클런치 놓으면서 땡기시란말씀이있어서 해보니까 소리가 슝~ 하면서 조금나가면서 속도가 붙기시작하던데 좀무섭더라구요 ..
좁은데서나 차막힐떄 시동꺼지거나 조금씩가고싶을떄는
반클러치 사용하면 조금씩갈수잇을까요? 질문이많아서 죄송합니다 ㅠ.ㅠ ;; -
중국드립
감사합니다 !_! 너무너무 불안불안했는데 답변들 너무감사해요 ㅎ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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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
U턴시 어느정도 속도가 붙은 상태에서는 1단에서 스로틀과 클러치 조작없이도 클러치가 기어에 물린 상태이기에 바이크가 저절로 앞으로 나가게 되니 이점 이용하셔도 될 것 같네요. 시선은 도는 방향을 보셔야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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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컨
하나하나씩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클러치를 다 잡습니다. 알피엠을 3~4천 정도 올려줍니다. 그리고 정말 살살 클러치를 놓아봅니다. 자연스럽게 출발이 됩니다. 초보자분들이 착각하시는게 클러치를 뗀 상태에서 스로틀을 당긴다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오르막길에선 100% 시동꺼집니다.^^ 그래서 제자리쿵이 발생하는 경우이며, 뒤차에게 피해줄까봐 당황하게 됩니다. 출발하실때 습관을 들이셔야합니다. 알피엠을 3~4천, 오르막길에선 4~5천정도 올리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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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
너무너무감사합니다 !_! 공식을만들어야 사고가덜날거같아서 ..
일딴이론이라도 좀알아두려고 이렇게 질문하고있습니다 ㅎ
답변이 너무 잘해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
엔진브레이크라는게 정확히어떤건가요? 검색도충분히해보고 글도읽어보지만
너무너무 왕초초초초보자라 이해가 정확히돼질않네요 ㅠㅠ
질문이많은점 정말 죄송합니다 답변 너무너무감사하시구요 ㅠ.ㅠ
급정차시 노클러치 엔진브레이크? 와 브레이등으로만멈추는게 유용하군요 몸을평소에도 한번 자세 연습 -
흙이랑
머릿속으로 백날 공식을 만들어봤자 경험이 없으면 하지 못해요 ㅎㅎ.. 많이 타보시면 될 것 같네요.
반클러치란 클러치를 반만 잡는 겁니다. 클러치를 전부다 잡은 상태에서 반만 놓으시면 됩니다. 오토바이 계통을 잘아시면 이해가 갑니다. 미션과 클러치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주는 역할이고요. 급출발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클러치를 다잡은상태에서 알피엠을 높게 올려놓은후 클러치를 확놓으면 튕겨져 나가지만 알피엠을 적정수준으로 올린후 클러치를 살살떼면 슬금슬금 앞으 -
채움늘
반클러치는 어떻게사용하나요 ?1단이런클런치올렷다하는건이해가갓는데 반클러치만아직이해가 정확히 안가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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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울
알피엠을 높게올리시고 반클러치를 적절하게 써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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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
1단정도로낯추고 하면 좀쉬울까요 ?후아 어려워서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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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찬
1단 후까시넣어주시면..유턴쉬울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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