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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언어 소스 보고 수정좀 도와주세요.

한지잠

2023.04.01

질문 내용 :제가 아이템 하트를 먹으면 점수가 300 점씩 오르게 만들엇는데
기존에 지나간 자리를 또 지나가면 점수가 또 오르는데 어떻게 바꿀 방법이 없을까요?
이제 만들던게 막바지라 조급해지네요 ㅎ#include stdio.h
#include conio.h
#include windows.hint x=0;
int y=2; // 시작 지점이 0,2// 맵 배열
int map[20][20]=
{
{1,1,1,1,1,1,1,1,1,1,1,1,1,1,1,1,1,1,1,1}, //1은 벽 , 0은 길
{1,0,1,0,0,0,1,0,0,0,1,0,0,0,1,1,2,0,0,1},
{0,0,0,0,1,0,0,0,1,0,0,0,1,0,0,0,1,1,0,1},
{1,1,1,0,1,1,1,1,1,1,1,1,1,1,1,0,0,0,0,1},
{1,1,1,0,1,0,0,0,0,0,0,0,2,2,2,1,1,1,0,1},
{1,1,1,0,1,0,1,1,1,1,1,1,1,1,1,1,0,1,0,1},
{1,1,1,0,1,0,1,1,0,1,1,0,0,0,1,1,0,0,0,1},
{1,2,0,0,0,0,1,0,0,0,0,0,1,0,0,0,0,1,0,1},
{1,1,0,1,1,1,1,0,1,0,1,1,1,1,1,1,1,1,0,1},
{1,1,0,1,1,0,1,2,1,0,0,0,0,0,0,0,1,1,2,1},
{1,1,0,0,0,0,1,1,1,1,1,1,1,1,1,0,1,1,1,1},
{1,2,0,1,1,0,0,1,1,0,0,0,0,0,0,0,1,1,2,1},
{1,0,1,1,0,0,1,1,1,0,1,0,0,1,1,1,1,0,0,1},
{1,0,1,1,1,0,1,0,0,0,1,1,0,0,0,0,0,0,1,1},
{1,0,0,0,0,0,1,0,1,1,1,1,0,1,0,1,1,1,1,1},
{1,1,0,1,1,0,1,0,1,2,0,1,0,1,0,1,0,0,0,0},
{1,1,2,0,0,0,1,0,1,1,0,0,0,1,0,0,1,1,0,1},
{1,1,1,0,0,2,1,0,1,1,1,1,1,1,1,0,0,0,0,1},
{1,1,1,1,1,1,2,0,1,1,1,1,1,1,1,1,1,1,0,1},
{1,1,1,1,1,1,1,1,1,1,1,1,1,1,1,1,1,1,1,1},
};void Map();
void Move();
void END_GAME();
int game();
void gotoxy(int x, int y) //지정한 곳으로 무조건 점프하는 제어문
{
COORD Cur;
Cur.X=x;
Cur.Y=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Cur);
}void main(){

gotoxy(20,13);
printf(게임 만들기 미로 찾기\n);

gotoxy(20,10);
printf( GAME_NAME : 미로 찾기 );

gotoxy(20,18);
printf(아무키나 누르면 시작합니다..);
getch(); // getch() : 키보드의 키를 하나 입력받기
system(cls); // 화면을 지웁니다.
game();}int game()
{
Map();
Move(); return 0;
}void Map() // 지도 그리기
{
int i,j; for(i=0;i20;i++)
{
for(j=0; j20; j++)
{

if(map[i][j]==0)
printf( );
else if(map[i][j]==1)
printf(■);
else if(map[i][j]==2)
printf(♥);

}
printf(\n);
}
gotoxy(64,18);
printf(이동키 : 방향키);
gotoxy(65,25);
printf(게임);
gotoxy(65,26);
printf(미로찾기 );}
void Move() //이동 하는 함수
{
int score = 0;
char sw;
gotoxy(x*2,y); //케릭터
printf(□);
gotoxy(38,15); //출구
printf(▣);

while(1){ sw=getch();
if(sw==72||sw==75||sw==80||sw==77) //방향키 눌럿을떄 이전에 잇던 □ 제거
{
gotoxy(x*2,y); //■가 x좌표 2개를 차지 하기 때문에 곂치게 하지 않기 위해 *2
printf( );
}
if(sw==72) // 방향키 위
{
if(map[y-1][x] == 0 || map[y-1][x] == 2)
y-=1;
if (map[y][x] == 2 ) score += 300; //아이템을 먹을 경우 점수 상승 }
else if(sw==77) // 방향키 우측
{
if(map[y][x+1] == 0 || map[y][x+1] == 2)
x+=1;
if (map[y][x] == 2 ) score += 300; // 아이템을 먹을 경우 점수 상승
}
else if(sw==75) //방향키 좌측
{
if(map[y][x-1] == 0 || map[y][x-1] == 2)
x-=1;
if (map[y][x] == 2 ) score += 300; //아이템을 먹을 경우 점수 상승 }
else if(sw==80) //방향키 아래
{
if(map[y+1][x] == 0 || map[y+1][x] == 2)
y+=1;
if (map[y][x] == 2 ) score += 300; //아이템을 먹을 경우 점수 상승 } gotoxy(x*2,y); //이동 된 좌표값에 □생성
printf(□);

gotoxy(50,1);
printf(x=%d y=%d \n, x, y);
gotoxy(50,3);
printf( score : %d ,score);

if( x==19 && y==15)
{
gotoxy(x*2,y);
printf(□);
gotoxy(0,21);
printf(성공!\n);
END_GAME(score);
}

}
}
void END_GAME(int score) // 끝났을 때 띄울 메세지입니다.
{
system(cls); //일단 초기화
gotoxy(20,13);
printf(SCORE : %d,score); // 스코어 보여주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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