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비트맵폰트 사용시 브라우져 깨짐현상
강남맨
올플래쉬를 제작하려고 하는데 비트맵폰트를 사용했습니다.
(창을 리사이즈시 무비클립을 중앙정렬로 했구요)
플래쉬에서 실행햇을때는 폰트가 깨지지않습니다.
그런데...
브라우져에서 플래쉬파일을 픽셀 크기단위(width=1024 height=768)로 불러오면 폰트는 정상인데
브라우져에서 플래쉬 파일을 width=100% height=100% 퍼센트로 불러오면 폰트가 깨집니다...ㅠ.ㅠ
무비클립의 좌표값을 정수단위로 했는데도 그러네요
첨부파일 같이 올려봅니다..
해결방법 아시면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일본드립
지나가는 과객이온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지우개
답변 감사드립니다..^^
-
시윤
this.onEnterFrame = function()
{
_root.home._x += Math.round((StageX - _root.home._x) * 0.3);
_root.home._y += Math.round((StageY - _root.home._y) * 0.3);
if (Math.round(StageX - _root.home._x) == _root.home._x)
{
_root.home._x = Math.round(StageX - _r -
아이뻐
_root.home._x += Math.round((StageX - _root.home._x) * 0.3);
사용하신 엔터프레임 안의 이 코드를 인간이 알아먹을 수 있는 말로 해석하면 어떻게 될까요?
\목표지점 x 좌표까지의 거리를 100으로 보고 30%만 이동 하라\ 가 되겠죠.
이 코드는 태생부터 원칙적으로 100이 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어요.
남은 거리의 30%까지만 이동하게 되니까
100이 되진 않고 점점 소수점만 늘어나게 됩니다. (이해 -
바나나맛사탕
플래쉬는 정수인데 브라우져는 실수로 뜨는 이유를 모르겠네요..ㅠ.ㅠ
-
세실
문제(원인)를 이해하셨으니 해결도 하시겠죠?
-
봄해
죄송하지만 제가 fla파일을 다시 올려봅니다.. 귀찮게 해서 죄송해요...
좌표값을찍어보니 플래쉬에서는 정수로 찍히는데 브라우져에서 100%로 잡으니 실수값이 뜨네요..a;;; -
모든
좌표와 관계된 코드 모두 적어보세요.
-
역곡중
좌표값을 정수로 했는데요 그러네요...ㅠ.ㅠ
-
파라
깨진다고 하셨길래, 뭐가 깨지나 안깨지는데? 하고 자세히 보니
안티알리아싱 먹는걸 깨진다고 말하신거군요.
중앙의 무비클립의 x 와 y 를 나누기 연산으로 계산하고
number값으로 enterFrame 한거죠?
무비클립 안에 폰트를 정수단위로 정렬해도 둘러싸고 있는 무비클립의 x, y 가 정수가 아니니
폰트가 안티알리아싱 되서 보일밖에요.
무비클립의 좌표를 Math.round(_x); Math.round(_y) 해보세요.
깨끗하게 나올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