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핑퐁게임을 만들어볼려고하는데요.
갅지돋는슬아
2023.04.01
질문 제목 : 핑퐁게임의 막대에 닿으면 반대로 팅겨지게 하는 방법.공대신 #팅기는 것까지 소스를 짜봤는데요. 벽에 팅기는 것까지는 했습니다.
양쪽에 막대모양을 넣어서#이 막대에닿으면 반대편으로팅기게 할려고합니다.
막대모양은
예를 들어 이런식으로 만들려고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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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내용 :
막대를 매크로로 방향키에 맞게 움직이게 한 다음
막대에 #이 닿으면 반대로 팅겨지게 할려면 어떤식으로 소스를 짜야할까요?
-
후력
답변감사드려요.
-
찬솔큰
테두리처럼 if문을 이용해서, 움직이는 벽에 #이 닿았는지 검사하면 됩니다.
-
시윤
화면 테두리 같은 경우는 if문으로 설정해서 팅기는데 문제가없는데요.
임의로 조작하는 벽을 만들경우 벽이 움직이고 공이 벽에 맞아야 팅겨야하는데 어떤식으로 소스를 짜야할지 감이 잘안오네요. -
재마루
날아가는 방향의 x,y축을 뒤집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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