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I 가 궁금하군요.
연블루
자바를 학습한지 일년이 다되어서야, JNI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미지 thumnale 만들기를 자바로 코딩했다가, 좀 답답한 변환속도에 관련자료 를 찾다가알게되었습니다.
즉, 이미지Reduce 부분만 C에 넘겨 처리하는........ )
몇몇 해외 사이트에 소개된 내용을 근거로, C 코드를 작성, 컴파일 하고 Java에서
호출해 보니 무척 신기하더군요.
그리고 eclipse SWT라는 것이 바로 JNI를 이용한것이란 것도 알았구요.
그런데 제가 궁금한것은 실제 현장에서 JNI가 얼마나 사용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JNI라는 키워드로 서적을 검색해보니, 국내서의 경우 검색결과 --- NULL(?)
이었습니다.
혹 모바일쪽이 아닐까? 하는 막연한 추측만 해보는데 혹시 JNI와 관련해서 개발경험이나,
들려주실만한 사연이 있으면 좀 적어주세요.
-
처녀자리
네 두분 감사하구요... 수다님의 말씀처럼, 굳이 c코드가 삽입된다면, 그건 더이상 자바가 아닌것 같군요.
그렇지만, 절재해 사용한다면, 요긴할듯도 한데.... -
플랜
수요가 그다지 많지 않을것 입니다. JNI을 이용하면 자바의 특성을 잃어버릴뿐 아니라, 굳이 JNI처럼 시스템을 제어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c/c++와 같은 언어로 만들면 될테니까요.
-
기쁨해
JDK 1.3 시절에 제 선임이 NBIO 를 지원하기 위해서 JNI 로 IO라이브러리를 만든 적이 있습니다.
그 외에 내부 통신을 위해서 파이프를 구현한 적도 있는것 같고..
WL 의 경우 고속의 파일 억세스를 위해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