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숙소 고민
앤드류
1월 16일부터 9박 11일 예정으로 로마in, 베네치아 out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로마 5박, 피렌체 2박, 베네치아 2 박 계획입니다.
대충 비행기, 호텔, 투어, 기차 거의 다 예약했는데요.
이제 1주일 밖에 안 남았는데, 아직도 피렌체 호텔 때문에 고민입니다.
피렌체 호텔 중에서 산타 마리아 노벨라 역 바로 옆에 있는C 호텔을 1위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 근처의 치안, 특히 이 시기의 밤의 치안이 어떨지 걱정이 됩니다.
일몰 시간이 5시도 되기 전이라서 저녁 시간을 호텔에서만 지내기는 시간이 넘 아까워서,
하루는 밤에 피렌체 야경 투어를 하고, 나머지 하루도 중심가에서 저녁도 먹고 놀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후에노벨라 역으로 올 때 괜찮을까요?
일행은 저와중딩 아들(아직 아기 같네요ㅜㅜ)뿐이라 걱정이 됩니다.
피렌체 다른 지역, 예를 들어 베끼오 다리나 아르노 강변은 밤에도 밝고 사람이 많은가요?
노벨라 역이 위험하다면, 메디치 채플이나 아카데미나 미술관 쪽에 괜찮은 숙소가 있는데, 거기는 밤에도 비교적 안전한가요?
아 맘은급한데 숙소땜에 넘 골치가 아프네요
여러 여행 고수분들의 답변 기다려요~~~
-
천사
최근에 다녀오셨군요.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서희
저같은 경우는 혼자 다니느라- 배낭가방과 캐리어를 연결하는 고리 같은 걸 나갈 때 한국공항에서 사서 이동시에는 꼭 연결해서 다녔습니다. 아드님과 안전한 여행되십시오.
-
율아
오히려 노벨라 역 플랫폼 등지고 오른편 호텔쪽은 낮에는 부랑자나 이런 사람들이 간간이 보이지만, 밤엔 이동하는 여행객들이 훨씬 많아 놀랐습니다. 야경보시고(5-7시 사이) 저녁드시고, 10시 안팍으로 움직이셔도 역에서 많이 멀지 않은 위치이면, 많이 위험하지 않습니다. 사복경찰, 정복경찰들도 꽤 보이구요. 전 한 열흘 전에 다녀왔습니다.
-
한
피렌체는 밤에도 환해요. 단지 저는 노벨라성당 앞에서 케리어를 도난 당했어요. 그러니 숙소 정확히 인지하시고 가시구. 처음 가실때 두리번 거리면 타겟이 되는 것 같아요. 되도록이면 야경때는 소지품 간단히하시고 다니시면 될듯요~
-
재마루
피렌체! 밤에 위험하지 않아요. 사람 많구요^^ 걱정 안하셔도 될 듯 싶네요.
-
향율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겨울에 추운 숙소들이 꽤 있네요...
-
하예진
12월 22일부터 2박했어요~ 카사하워드는 추천하지 않아요ㅠ 위치는 좋지만 저희 방에서 바퀴벌레가 나왔어요. 그걸 핑계로 방값을 깎긴했지만 밤에 추웠어요ㅠ 춥다고 하니 그게 최대한이라고 담요를 더 덮으라고만 하더라구요ㅠ
-
루리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밤에도 충분히 돌아다닐 수 있겠네요..그런데 카사 하워드는 언제 숙박하셨어요? 혹시 최근에 하셨으면 방은 따뜻한 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