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순서?
내길
주로 간단간단한 작업들을 많이 해서....거의 바로 코딩하게 됩니다...
암 생각없이 말이죠....ㅋㅋㅋ
짧으면 50줄 --; 길면 100줄...정도....^^
그러다 보니 약간 복잡한 작업을 할경우도 바로 코딩을 하면서 시작하게되는 결국엔....다 뒤엎습니다....--;
아 뭐부터 시작하면 되는지요?
순서도란걸 한번도 안그려봤는데 순서도를 먼저 그리나요?
예전에 강좌인지 문서인지.....잠깐 기억해보면......
함수를 가지고 전체 뼈대를 만들어서 살을 붙이는것 같던데....
이 뼈대를 어떻게 만들는건지...어떻게 작업하는게 효율적인지........
어떤작업이 주어지면 ... 뭘 먼저 하고 그것을 어떻게 설계해서 코딩에 들어가는지...
예를들어 1000줄정도의 코딩양이라면 이걸 어떻게 작업하죠?--;
뼈대를 어떻게 잡나요?
아...경험부족--;
거의 네비게이션이나 이펙트정도 작업해 봤습니다.--;
게임같은걸 만들어 볼려고 하니 답답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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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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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
uml...이런학문이 있을줄이야...^^...알아보록 하겠습니다...두분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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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글러스
설계를 간단히 말하자면 머리속에서 모든걸 완성하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떤 함수를 쓸지 어떤 변수를 쓸지. 머리속에서 확장과 시행착오를 경험하고 순차적 진행이라면 순서도를 주로 사용하고 객체지향적이라면 UML다이어그램을 이용해도 좋고 자신만의 그림으로 도식화 합니다. 이리저리 둘러보며 또 허점을 찾고
어떤 함수가 어떻게 쓰이고 무엇이 필요한지 나오면 다 끝난겁니다. 코딩은 그냥 입력작업일뿐이지요 -
아이뻐
UML이라는 언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언어입니다. 이것을 배우라는 것이 아니구요...
여기서 제시하는 것중에서 유스케이스(use case) 다이어그램, 클래스 다이어그램 등이 있죠.
유스케이스란 누가 입력하고 누가 처리한다는 사건위주의 흐름이라고 할까요... 뭐 그런거구요.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기능별로 클래스를 나누고 private 메쏘드, public 메쏘드, 변수 등을 계획하는 겁니다.
이게 학문으로 되서 어렵게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