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파리 도보여행 가능한가요..?
가을바람
안녕하세요. 런던 숙소는 패딩턴역 바로 앞에 있구요. 파리 숙소는 바스티유 호스텔입니다.
걷는거는 자신있어서 도보여행 해볼까 하는데 무리일까요?
너무 먼곳은 대중교통이용해야겠지만 숙소기준으로 어느정도까지 제 두다리로 커버가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
은솔
저는 도보여행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런던이나 파리가 크지 않습니다 ㅎㅎ런던의 경우 패딩턴이 관광지와 조금 동떨어져있긴 합니다만, 런던사람들과 걸어가면서 사람구경, 건물구경 하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템즈강변따라 걸어서 런던브릿지, 타워브릿지 가보고 하시면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오이스터 카드 사셔서 힘드실때 그냥 대중교통 이용하시면되니까요. 대신 일정을 좀 넉넉하게 잡으시는게 좋겠네요.
파리 숙소가 바스티유시면 루브르, 노르트담, 퐁피두센 -
옆집언니
런던 패딩턴이면 관광지역 왼쪽에 치우쳐 있어서 다 걷기는 좀...빅토리아 알버트 뮤지엄 이런건 한 30분이니까 할만하죠. 근데 빅벤은 한시간, 런던탑은 한시간 반 넘게 걸어야 되요. 최단거리로 간다고 했을때...일정이 길어서 시간여유가 많으신게 아니라면, 윗분 말씀처럼 오고 갈 때는 지하철, 버스 이용한다고 예상하시는게 좋습니다.
-
영동교
오고 갈때 지하철이나 버스로 이동하고 그 근처에선 도보로 다녀도 좋지만 아예 풀로 걸어다니시기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어요.
-
도도한
왠만한 시내는 걸어다니실만 하시겠는데요. 서울역 근처에서 5대 궁궐이랑 청계천, 남대문 등 성안은 돌아다닐 수 있을만한 거랑 비슷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