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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 if문으로 위에 벽이있을때 플레이어가 안움직이게..

알찬해

2023.04.01

위게임에서 † 플레이어 가 ■벽을 막 뚫고가서고민인데요..
밑에 파란글씨가 제가 추가하고싶은 부분인데 .. 어떻게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벽)은 모두 printf 명령어로 넣었어요..

void gamePlayer(void) ///플레이어 표시
{
SCposition(player_x, player_y);///플레이어 위치
SetTextColour(GREEN,BLACK); ///플레이어 색깔,배경색
printf(†\n);
getch();

}
void gamePlayer2(void) ///플레이어 표시2 (플레이어 이동할때 남은 잔상 없애기용)
{
SCposition(player_x, player_y);
SetTextColour(GREEN,BLACK);
printf( \n);
getch();

}

void gamePlayermove(void) //키 조작의 일부
{
if ((GetAsyncKeyState(VK_LEFT) 0) && (player_x 0))/// 왼쪽방향키를 누를때 플레이어가왼쪽으로 이동하는건데요..
{
여기서 이프문을넣어서 if(플레이어 왼쪽공간이 ■(벽) 이라면 )
{
gamePlayer2();
gamePlayer();
}
else
{
gamePlayer2();
player_x--;
player_x--;
gamePlaye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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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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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뎃집

    수정완료했숨돠 ㅎㅎ

  • 채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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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밝은빛누리예

    아 .. 그럼일단 배열부터 만들어볼게요.. 답변감사합니다

  • 푸르

    벽은 직접 출력하는게 아니라 배열로 맵을 만든 다음에 반복으로 읽어서 출력해주는게 충돌 판정에도 좋습니다.

  • Schokolade

    수정했습니다~

  • 황소숨

    질문게시판에는 반드시 돋움체 또는 굴림체를 사용해야 됩니다.
    내일까지 폰트를 수정하지 않으면 이 글을 삭제하고 탈퇴처리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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