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비젼 관련 질문입니다.
해찬솔
답변이 없어 질문 다시 올립니다.ㅠㅠ
PaperVision3D 를 사용하던 중 막히는 게 생겨 질문 드립니다.
1. Cube의 면 단위 이벤트 체크?
- 제가 Cube를 생성해서 클릭이벤트를 받아 사용합니다.
근데, 여기서 Cube의 어떤 면을 클릭한 건지도 체크를 해야되는데,
이것저것 용써봐도 안되네요. BitmapMaterial 씌웠는데 Material 이벤트도 안먹습니다.
애초에 Plane을 여섯개 만들어서 Cube모양으로 배치해야되는건지?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ㅠ
2. rotationX,Y,Z 기준 축?
- 이벤트 발생시 Cube를 사용자 기준으로항상 같은 방향으로 90도 회전시킵니다.
제가 알기론 rotationX,Y,Z가 기준 축이 부모의 축이라서 그렇게 구현이 될 줄 알았는데,
그냥 rotationX 했을 때 돌아가는 방향이랑, 한번 rotationY 하고 rotationX 했을 때 돌아가는 방향이랑
다릅니다. rotationY를 하니까 축이 같이 회전하는 느낌입니다.
제가 잘못 생각을 한 건지? Cube가 scene의 자식이라 scene만 회전하지 않으면 축은 유지되야하지 않나요;
아니면 혹시 Tweener 에서 회전이 문제가 있는건가요? addTween(cube,{rotationX:cube.rotationX+90});
이런식으로 했는데 말이죠..
답변 부탁드립니다~~
3. DisplayObject3D 의 관리?
- 기존 Object처럼 Array에 넣어 사용하려고 했더니 안되는 것 같네요. 여러개 객체 사용할 경우 어떻게 담아야 할까요?
포인터 개념도 없지 않나요 AS엔..
어쩔 수 없이 이름에 숫자를 넣어서 scene[a+i] 이런식으로 접근하거나, for (i in scne.childrun) 이런식으로 돌면서 접근하는데, 다른 방법 없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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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람
저도 페이퍼 비젼을 많이 써보진 않았고..(적확히는 3dApi...전 away3d몇번 만지작 해봤습니다..)해서..정확한 답변은 아니겠지만...걍 참조정도만 하세요...
1.은 패스...
2. 말씀하신형태가 맞을껍니다..(away는 그랬어요...객체 자신의 xyz축을 돌리는...)전 그래서...DisplayObject3D로 한번더 감싸서..구현하기 했는데...좀 어거지 같죠;;-0-;;
3. 배열로 관리될텐데요...다시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