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인자 어렵네요;
은G
질문 제목 : 가변인자에 관한 숙제인데요..분석하기 인데요.전혀모르겠는거는 못적었어요. 그나마 알것같은건 제가 생각해서 적었는데 이것도 맞는지 모르겠네요 ㅜㅜ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4행 int* allocate(int num, ...);
int main()
{
int a=4, b=8;
int* p1=null;
11행 p1=allocate(1, a);
p1[0]=10;
printf(4바이트 힙 영역에 저장된 값 : %d \n, p1[0]);
15행free(p1);
16행 p1=null;
return 0;
}
int* allocate(int num, ...)
{
22행int* p=&num+1;
23행static int* heap1=null;
of(num==1)
{
27행 heap1=(int*) malloc(p[0]);
28행 return heap1;
}
else
{
printf(인자의 개수는 1개 이하입니다. \n);
return null;
}
}
// 4행에서 왜 함수의 출력 형태를 int*(int형 포인터)로 선언했고, 가변 인자로 선언했을까?
-
// 11행에서 allocate() 함수가 반환하는 데이터를 포인터 변수 p1이 저장하고 있을까?
-
// 15행과 16행에서 malloc() 함수가 보이지 않는데 free(p1)과 p1=null을 수행할까?
- allocate 함수에서 if(num==1)값을 만족하여 p[0]의 공간만큼 동적메모리할당하여 반환하므로 수행
// 22행에서 p는 &num+1의 주소를 저장하고 있을까?
- allocate에 호출한 1, a중 실제 값은 a에 있으므로 1번째 주소값 저장
// 23행에서 포인터 변수 heap1은 왜 정적 변수로 선언했을까?
- allocate 함수가 끝나면 사라지므로 참조할 주소값이 없어지게 됨
// 27행에서 왜 malloc() 함수의 위치가 allocate() 함수 내에서 사용되었을까?
-
// 28행에서 포인터 변수 heap1이 어디로 반환되고 있을까?
- p1로 반환
그리구 왜 allocate(1, a)인지 모르겠네요. 함수내에서 동적메모리할당해서 그 주소값 출력하는건데 a가변인자는 왜들어가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