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가 변하는걸 플래시가 알아 차리게 할순 없을까요?
바나나
biginValue = 0;
finishValue = 100;
var myTween:Tween = new Tween(mc,x,Strong.easeOut, biginValue, finishValue,1,true);여기서 저 biginValue 와 finishValue가 변했을때
myTween 객체가 알아 차리고
myTween.begin = beginValue
myTween.finish = finishValue
이런식으로 myTween 객체의 begin 과 finish 라는 두 속성값이 동적으로 변하게 하고싶습니다
변수에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할수있다면 좋을텐데요..
-
소예
그냥 오브젝트 변수 하나 생성해서
그 녀석을 변화 시키면서 onMotionChaned = function(){}; 를 사용하시는 것도 한 방법 -
노을
private var test:Number;
public function get test():Number
이렇게 같은 변수명을 사용하면, 이름의 중복 사용이라고 에러가 발생합니다. 2개의 서로 다른 변수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이죠. 그렇다고 전혀 쌩뚱맞은 이름을 사용하면 그것도 좀 헤갈릴수 있어서 \_\ 또는 \$\ 같은 기호를 변수명 앞에 붙여서 알아보기 쉽게 만드는 것이죠. -
헛장사
헐구리get set 연관변수 만들때 항상 _를 붙여야 하는건 아닙니다.
-
해찬나래
쏀님 감사합니다. test변수를 public 으로 바꾸니까 제대로 작동하네요 ㅎㅎ
그런데 set과 get에 연관된 변수를 만들떄는 항상앞에 _ 이걸 붙여야 하나보네요 ㅎㅎ -
유리
// GetSetTest.as
package {
class GetSetTest {
private var _test:Number;
public function get test():Number { trace(\getter\); return this._test; }
public function set test(value:Number):void { trace(\setter\); this._test = value; }
}
}
// timeline script
-
물티슈
watch는 성능저하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므로 getter setter이 좋은방법이라는 말까지는 나와있는데
getter setter사용법에 대한 건 안나와있네요^^;; -
파란
watch 라는 키워드로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