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터 변수와, 구조체의 선언관련해서 효율성 관련
딥체리
질문 제목 :
포인터 변수와, 구조체의 선언관련해서 효율성 관련
거의 왠만한 경우에는 (해당 처럼 특수한 경우를 제외) 구조체(클래스)를 선언시에 포인터를 사용하되,
핸들러 같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구조체(클래스)같은 경우 일반 선언(?)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아예 동적할당을 하는 편이 더 좋은 선택인가요?
질문 내용 : 흔히들, 구조체를 포인터 변수로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메모리 할당의 오남용 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실 겁니다.
예제를 들자면,typedef struct memory{
int data;
char save_data[50];
}mem;의 구조체가 선언될 경우,case 1: mem data_type;
case 2: mem *data_type;으로 선언하여, 스택에 올릴 메모리를 적게 잡는 것을 뜻하죠.
그런데, 이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니,
스택의 특성 상, 자주 사용하는 구조체(혹은 클래스) 같은 경우에는[ex, 클래스 핸들러, 매니저 등]
저런식으로 메모리 오남용을 피하기 위해, 포인터로 선언하는 것보다, 그냥 일반 구조체(클래스)로 선언 (1번 케이스)하는 것이 더 낫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클래스를 제어할때에는 핸들러를 사용하니까요.)아시다시피, 두 데이터 모두 스택 영역에 할당되는데,
자주 사용하는 것(주로 사용하는 것)이라면, 스택에 고용량을 올리는 걸 두려워 하지 않고, 오히려, 한번에 올려(아예 올려놓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봤을 땐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포인터로 만들어놓고 사용한다면, 계속 해당 포인터가 가르키는 주소 값을 스택 할당, 해제를 반복해야하니,
장기간으로 봤을땐, 손해라는 생각이 들어서요..저의 가정은 맞는건가요??거의 왠만한 경우에는 (해당 처럼 특수한 경우를 제외) 구조체(클래스)를 선언시에 포인터를 사용하되,
핸들러 같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 구조체(클래스)같은 경우 일반 선언(?)하는 것이 더욱 효율적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아예 동적할당을 하는 편이 더 좋은 선택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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