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초안 검사해주세요~
예그리나
예전에도 사이트에 일정관련 질문을 올렸었는데,
이번엔 조언과 검사를 맡고자 글을 올립니다.
사이트 지도가 일정짜는데 무척 도움이 된것 같아요.
우선.. 조건은,
1) 남자친구와 둘이 가는 여행이라, 수학여행식 찍고 도는 코스가 싫어서 여행지는 많이는 고르지 않았구요
(고등학교때 수학여행으로 제주도에 가본 적이 있어서 뻔한곳은 뺐어요)
2) 2박 3일 일정입니다.
3) 숙소는 중문단지쪽의 펜트하우스이구요.
4) 퍼온 곳은 저와 제 남자친구의 비공개 사이트니까 사이트의 지도유출은 없을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
그럼 일정검사 + 못짠부분을 부탁드릴게요~
우선 참고삼아, 제주도 주요 관광지가 표기되어 있는 지도.
그리고 제가 짠 일정 초안
(손으로 그려서 설명하면 좋았을것을.. 컴터로 표기하느라 애먹었네요.)
1)우선 1일차. (제주 서부) 제주공항 입국 (수속하고 차 받고.. 9:00) - 하귀~애월 해안도로 - 한림공원 - 협재해수욕장 - 오설록 - 송악산 - 숙소
* 일부러 좀 더워지면 해수욕장에 가려고 한림공원을 먼저 잡았구요, (한림공원과 협재해수욕장 거리가 걸어서 2~3분 이라네요.)
협재 해수욕장은 해외같은 바다가 예쁘다는 말에 선택.
* 한림공원은 고등학교때 가본것 같지만 지금 날씨에 좋을것 같아서 넣었구요. (여미지 식물원은 대신 뺌)
* 오설록에서는 구경후 녹차아이스크림이나 녹차 쉬폰 먹고가기!
* 송악산 : 사이트분이 추천하면서내 일정에 끼워준건데 전망대 근방에 차를 대고 걸어올라가는 코스라고 하더군요.
* 이날 집에 들어오기전에 천제연 폭포(숙소와 가까움. 가는길..) 보고 들어가도 좋구요.
그리고 저녁먹고 숙소에 들어가면 될듯.
(음식점 위치는 나중에 잡아볼게요. 음식 일정은 좀더 생각해 봐야 할것 같아요)
2) 2일차 (제주 중부)
이건 세부 일정 순서를 못정했어요. 좀더 공부해 봐야 할듯. (도움주세요!! ㅠㅠ)
펜트하우스에서 기상, 간단히 아침식사 - 중문단지 산책 (숙소와 워낙 가깝고볼게 많으니 가볍게 구경도 하고, 산책도 하면 될듯)
- 삼나무숲 & 절물 자연휴양링 & 산굼부리 & 아부오름 (- 요거 순서를 잘 못잡겠더라구요) - 러브랜드 - 다시 숙소
* 다른건 몰라도, 러브랜드는 들어오는 길에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아부오름은 찾는 길에서 삼나무 숲을 뚫고 주변에 펼쳐진 잔디목장이 예쁘다고 하더라구요. 이재수의 난 & 연풍연가를 찍은 곳이기도하구요.
* 이날 밤엔 저녁먹고 야외에서 맥주한잔 하면서불꽃 축제나 롯데호텔 화산쇼(PM 8:30) 봐도 괜찮을 것 같고.3) 3일차 (제주 동부)
헉; 벌써 마지막 날 일정이네요. (2박3일이 짧긴 짧아요. ㅠㅠ)
일정은..
숙소 Check Out- 쇠소깍(테우체험) - 섭지코지 - 성산일출봉 (생략가능. 가는 길이라 넣었어요.) - 미로공원 - 19:00공항출국(면세점 쇼핑)
(너무 도는것처럼 보여도 섭지코지를 보려면 이쪽 해안으로 타는게 좋을 것 같아요. 표시되지 않은 길도 있으니뭐..)
* 쇠소깍도 내 일정을 본 사이트분이 추천해준건데, 요즘에서야 알려지기 시작한 곳이라네요.
제주도의 전통 뗏목인 테우를 체험해볼수 있다는데, 경치도 좋고 재미있을 것 같아요. (체험료 5000원/인)
* 섭지코지 : 올인하우스 있는 곳
* 성산일출봉은 고등학교때 가봤지만, 가는길이라 한번 넣어봤어요. 고등학교때 좋았던 기억이 있었기도 했고.
이렇게해서 출국하면 될듯 싶다는 생각이 들구요,
시간만 더 길었으면 대학생때부터 정말 가보고 싶었던 우도도 가볼텐데.. 아쉽더라구요.
여기서 몇가지 부탁드릴게요.
1) 일정은 괜찮은지,
2) 둘째날 일정코스좀 짜주세요. ㅠㅠ
3) 코스에 식당배정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 괜찮다 싶어서 가보고 싶은음식점은, 오조해녀의 집(전복죽)/유빈(전복)/ 물항식당(갈치)/진주식당(해물뚝배기)
진미식당(다금바리)/장춘식당(성게,소라) ... 이거든요. 사이트가 일정짜고 정보얻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된것 같습니다.
감사드리며, 다시한번 조언 부탁드릴게요~ ^^*
-
아잉
아이고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by풀잎
비공개로 퍼갈께요 저도 계획 짜는 중이라 참고하겠습니다
-
Hotpants
같이 가시는 분이 좋아하시겠어요..준비성이 대단 하시네요^^
-
은솔
수다님 조언 감사합니다. ^^ 우도는 대학때부터 정말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 일정을 2일차에 좀더 넣고 한번 들어가봐야겠어요. 우도 들어가는 배편이라든지.. 일정을 좀더 알아봐야 겠네요. ^^
조언 감사합니다~ -
패틱
그르게요.. 워낙 꼼꼼한 분이신듯~ ㅋㅋ 저 처음에 떠날려고 계획세웠을때랑 넘 비교되는걸요.. ㅡㅜ;;
-
둘빛
일정은 여유가 많이 느껴집니다^^ 조급할 일은 없겠구요... 숙소가 펜트하우스라고 하셨는데 제가 알기론 펜트하우스가 중문단지와 월드컵경기장 사이인 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리 중요한 문제는 아닌데, 꼼꼼하게 체크하시는 분인 것 같아서 말씀드려봅니다^^ 지금 일정에서 시간이 좀 많이 남을수도 있겠는데요... 우도를 가기 원하시면 셋째날 일정을 둘째날로 옮긴 뒤에 둘째날 우도를 들어가심 어떨까요? 쇠소깍-섭지코지-우도-미로공원-저녁을 제주시 쪽에서
-
콩알녀
ㅋㅋㅋ. 답변을 해드릴려고 왔다가 감탄만 하고 있습니다. 대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