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코스 추천 및 일정에 대한 질문입니다. ^^
개미
안녕하세요?
이번에 세 번째 제주 여행을 떠나고자 합니다^^ 화요일(22일) 출발 예정입니다. ^^
일단 제가 가본올레코스는 1, 1-1(우도), 6, 7, 7-1(완주는 못함), 8, 10, 14-1이고요.
그 외 비자림과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을 가봤어요.
대체로 남부만 여행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서북부에 초점을 맞춰 볼까 합니다.
일단 초반 4~5일은 올레에 초점을 맞추고(서쪽에서 북쪽으로 이동 방향)
공항 근처로 돌아오게 되면 스쿠터를 임대해서 이틀 정도 스쿠터를 임대해서 못 가본 곳을 돌아볼까 합니다.
그리고 추자도로 넘어가서, 완도행 배를 탈까 합니다.
복잡하죠? 질문을 정리할게요. ^^1. 10-1부터 19코스까지 코스 5개만 추천해 주세요. ^^
2. 스쿠터로 다닐 곳을 추천해 주세요. 올레에 포함되지 않은 곳으로. 일단 산굼부리와 만장굴은 가볼까 합니다. 특히 오름 좀 추천해 주세요.
3. 추자도에서 1박 후, 완도로 가는 배를 탈까 합니다.
완도에서 반대로 들어오는 배에 대한 글은 있던데, 추자도에서 나가는 건 없네요. 이 루트 괜찮은가요?
(완도 도착 후는 아직 생각 못했는데, 근처에서 이틀 정도 더 여행을 할까 합니다.)
4. 한라산을 한 번도 못 가봤습니다. 산행 경험이 없고, 제주도에서 오름 몇 개 올라본 게 다인데, 올라갈 수 있을까요? 간다면 어떤 루트로 일정 중 어느 부분에 잡으면 좋을까요? 등산복 없이 등산화만 구입해 갈 예정입니다. ^^
5. 코스를 참고하시어 숙소를 좀 추천해 주세요. 지난 여행 때는 숙소를 너무 자주 옮겨 다녀 힘들었어요. 2~3일에 한 번 옮기고 싶어요.
질문이 많아 죄송하네요~~
제주 여행에 내공이 있으신 분들의 도움을 절실히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