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AS3.0 parent.play();
핫와인
개념부족인듯 합니다.
예를들어
root [------------------------------------------------------------------------------------]
AAA [----------------------------]
AAA를 무비클립이라 가정하고요
타임라인을 위처럼 구성했을때 AAA안에서 봤을때 root는 parent 맞자나요
AAA.play()는 됩니다 당연히 잘되어야 겠지요 AAA무비 안에서 root를 플레이하고 싶을때 2.0에서는 _parent.play()하면 되었는데 AS3.0에서는 parent.play();하면 왜 안되나요?
누가 개념을 탑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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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빛길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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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감사합니다.^^ 질문하나만 더 해도 될까요? A라는 무비클립을 만들고 그 안에 또 B라는 무비클립을 만들었다고 가정을 하면요 B에서 parent는 A가 되자나요 근데 이미 A는 무비클립이라고 지정이 되어있는데 어찌하여 DisplayObjectContainer 로 리턴이 될까요? (절때 따지는게 아닙니다.) 만약 상위의 개념은 추상적이어서 그렇다고 가정하면 하위 즉 C_mc.play(); 요것도 안되야 되지 않을까요? 조금만더 개념을 잡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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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슬
parent 는 DisplayObjectContainer 로 리턴이 됩니다. parent 는 Sprite 가 될 수도 있고, MovieClip 이 될수도 있고, Loader 가 될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parent 는 그 세가지 모두의 원시형이 되는 DisplayObjectContainer 로 취급합니다. (그러면 어떤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돌아가니깐요...) 그렇기 때문에 MovieClip 에 존재하는 play() 는 존재하지 않는거죠. 인간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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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리
설명하신대로 형변환을 해주니 아주 잘됩니다^^
하지만 이해는 여전히 못하고 있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