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정의 hidden에 대해 문의합니다.
쇼콜라데
이제 처음 웹접근성 코딩을 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공부해본 생각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 각 이미지 마다, 대체 텍스트 삽입.
- span 값의 class 값 지정
- ulli등의 순서 나열
우선 제가 검토한 부분입니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시중에 책이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우선 대체 텍스트는 일반 웹페이지 마다도 넣어야하나요? span class에만 넣어도 되지 않나요.
2.span class지정후 UI등의 태그를 사용하잖아요.
그건 CSS에서 hidden으로지정하는건가요?
그럼, 일반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지 않고, 접근성 pc에서만 보이나요?
3.탭키는 어떤 방법으로 지정하나요?
4. asp개발을하고 있습니다. include 파일을 코딩하여 삽입하여도 웹접근성에는 문제가 없나요.
5. 외부 asp 게시판으로 셋팅하려합니다. 이또한 웹접근성에는 문제가 없나요..
두서없이 제가 알고싶은 거만 적었네요..
하지만, 지금 작업중이라서 부탁드립니다.
-
글리슨
ul과 ol은 li, 리스트 아이템을 담기 위해 존재합니다. 리스트 아이템이란 목록의 내용입니다. 따라서 웹 페이지에 \목록\ 의 의미가 있는 내용을 표시하고자 하면 li 를 사용해야 하고, li 를 사용하려면 그것에 적합한 컨테이너인 ul이나 ol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li가 없는 ul/ol은 존재할 이유가 없고 존재해서도 안됩니다.
요소가 있고 없음으로 해서 접근성과 유효성이 확보되는 것은 아닙니다. DTD, html, head, title, bo -
일본드립
잭크롬님의 질문으로 봤을때 아직 개념이 안잡히신듯 하네요 기분나쁘게 듣지는 마시구요 웹표준이 뭔가부터 해서 의미있는 마크업, 각 태그의 용도 등을 확실히 이해하신 후에 작업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웹표준교과서나 웹표준3종셋을 안보셨다면 한번 보시는것도 좋겠네요
-
BabySue
3. 탭키로 접근할 수 있는 요소는 포커스를 가질 수 있는, 다시 말해 사용자가 그것을 선택한 후 뭔가 액션을 취할 수 있는 요소들입니다. 대표적으로 a, input, textarea 등이 있습니다. 포커스를 가질 수 있는 요소들은, 추가적인 작업을 하지 않아도 탭을 누르면 html에 작성한 순서대로 선택됩니다.
4. 접근성은 서버사이드 언어의 결과물인 html 에서의 문제입니다. 인클루드시키실 헤더/푸터 등이 적절한 접근성을 갖고 있다면 그 결과물인 -
칸나
2번의 경우, 각 웹페이지마다 ul/ol/dl 등의 목록을 삽입해야하나요.
웹접근성이 적용된 사이트 소스를 보면 각 사이트마다 되어있더라고요.
사용자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질 않던데, css에서 없애는건가요.
위의 목록은 필수사항인지요? -
허리달
웹 페이지에 보이고자 하는 \내용\ 이 첫째이고, 그 내용을 \의미\에 맞게 h1~h6(제목), p(문단), li(목록), table 등으로 마크업 한 후, 마크업의 내용에 alt, longdesc 등의 속성을 \추가\ 해서 접근성을 보완하고, 여기에 CSS로 옷을 입혀서 보기좋게 꾸미고, 자바스크립트로 도구를 제공해서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를 만드는게 올바른 순서일것 같습니다. 이 순서를 무시하고 작업하시면, 당장 결과물은 더 빨리 나올지 모르겠으나 수
-
한국녀
1. 대체텍스트는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대표되는 time-based 컨텐츠에 제공하는 것이 접근성 권고안입니다. 의미를 갖지 않는, 단순히 장식 목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에는 alt=\\ 으로 빈 대체텍스트를 사용하는것이 좋으며, 그보다는 배경으로 처리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시각적 장애를 갖지 않았더라도 인식속도가 일반적인 수준보다 다소 떨어지는 사용자를 위해, 애니메이션 등에도 역시 대체텍스트를 제공해야 합니다.
2. ul/ol/dl은 내용을 갖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