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 버퍼링을 이용하여 그래픽을 출력중 이상현상
꽃짱아
import java.util.*;
import java.awt.*;
import javax.swing.*;
import java.awt.event.*;
class main
{
ballcanvas can;
main()
{
jframe jf = new jframe(피하자!);
jpanel p1= new jpanel();
can = new ballcanvas(this);
p1.add(can);
can.addkeylistener(new moveproc(can));
jf.addwindowlistener(new windowproc());
p1.setbackground(color.black);
jf.add(p1);
jf.setsize(400,600);
jf.setvisible(true);
//jf.setresizable(fal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main();
}
}
////////////////////////////////////////////////////////////
class ballcanvas extends canvas
{
int[]x = new int[100];
int[]y = new int[100];
int[]skipx = new int[100];
int[]skipy = new int[100];
int ux = 350;
int uy = 500;
main main;
ballthreadt;
uthread u;
color[]color = new color[100];
randomrand = new random();
image imgu,imgm;
ballcanvas(main main)
{
this.main=main;
imgm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imgm.gif);
imgu = toolkit.getdefaulttoolkit().getimage(imgu.gif);
//이 클래스는 시작하는 순간 공의 좌표와 색상을 지정하자.
for(int i = 0; i 100; i++)
{
x[i] = rand.nextint(400);
y[i] = rand.nextint(600);
inttempx = rand.nextint(10);
if(tempx % 5 == 0)
{
skipx[i] = 0;
}
if(tempx % 5 == 1)
{
skipx[i] = 1;
}
if(tempx % 5 == 2)
{
skipx[i] = 2;
}
if(tempx % 5 == 3)
{
skipx[i] = 3;
}
if(tempx % 5 == 4)
{
skipx[i] = 4;
}
int tempy = rand.nextint(10);
if(tempy % 5 == 0)
{
skipy[i] = 1;
}
if(tempy % 5 == 1)
{
skipy[i] = 2;
}
if(tempy % 5 == 2)
{
skipy[i] = 3;
}
if(tempy % 5 == 3)
{
skipy[i] = 4;
}
if(tempy % 5 == 4)
{
skipy[i] = 5;
}
color[i] = new color(rand.nextint(256), rand.nextint(256), rand.nextint(256));
}
t = new ballthread(this);
u=new uthread(this);
u.start();
t.start();
}
//더블 버퍼링 부분
graphics tempg;
image tempi;
int xpos;
int ypos;
public void tempgraphics(){
xpos=getwidth();
ypos=getheight();
tempi=createimage(xpos,ypos);
tempg=tempi.getgraphics();
}
public void update(graphics g){
if(tempg == null)
tempgraphics();viewpaint(g);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clearrect(0, 0, 400, 600);
for(int i = 0; i 100; i++)
{
g.drawimage (imgm, x[i] + 5, y[i] + 5, this);
}
g.drawimage (imgu, ux+5 , uy+10, this);
}
public void viewpaint(graphics g){
paint(tempg);
g.drawimage(tempi,0,0,this);
}
public dimension getpreferredsize()
{
return new dimension(400, 600);
}
}
////////////////////////////////////////////////////////////////
class ballthread extends thread
{
boolean flag=false;
ballcanvasmain;
ballthread(ballcanvas temp)
{
main = temp;
}
public void run()
{
while(true)
{
if(flag)
continue;
for(int i = 0; i 100; i++)
{
main.x[i] = main.x[i] + main.skipx[i];
main.y[i] = main.y[i] + main.skipy[i];
}
main.repaint();
for(int i = 0; i 100; i++)
{
//만약 벽에 도착하면 방향을 바꿔주어야 한다.
if(main.x[i] = 0 || main.x[i] = 400)
{
main.skipx[i] = -main.skipx[i];
}
if(main.y[i] = 0 || main.y[i] = 600)
{
main.y[i] = 1;
}
}
try
{
thread.sleep(50);
}
catch(exception e)
{}
}
}
}
///////////////////////////////////////////////////////////////////
class moveproc extends keyadapter
{
ballcanvasmain;
//moveproc(){}
moveproc(ballcanvas temp)
{
main = temp;
}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int key=e.getkeycode();
if (key == keyevent.vk_right)
{
if ( main.ux == 380)
{}
else
{
main.ux = main.ux + 5;
}
}
else if (key == keyevent.vk_left)
{
if (main.ux == 20)
{}
else
{
main.ux = main.ux - 5;
system.out.println(움직여);
}
}
else if (key == keyevent.vk_up)
{
if (main.uy == 20)
{}
else
{
main.uy = main.uy - 5;
};}
}
else if (key == keyevent.vk_down)
{
if (main.uy == 520)
{}
else
{
main.uy = main.uy + 5;
}
}
main.repaint();
}
}
/////////////////////////////////////////////
class uthread extends thread
{
boolean life=true;
ballcanvasmain;
uthread(ballcanvas temp)
{
main = temp;
}
public void run()
{
while(true){
if (life == true)
{
try
{
thread.sleep(50);
}
catch(exception e)
{
system.out.println(e);
}
for (int i = 0; i100 ;i++ )
{
if (( main.ux = (main.x[i]-6))
&& (main.ux =(main.x[i]+6)))
{
if (( main.uy = (main.y[i]-10))
&& (main.uy =(main.y[i]+10)))
{
//life = false;
try
{
system.out.println(부딛침);
//thread.yield();
//main.t.flag=true;
//main.u.yield();
}
catch (exception e)
{
system.out.println(e);
}
}
}
}
}
else
{
//thread.yield();
}
}
}
}
//////////////////////////////////////////////
class windowproc extends windowadapter
{
public void windowclosing (windowevent e)
{
system.exit(0);
}
}
주제는 공피하기입니다만,
위 소스 코드에서 더블 버퍼링부분을 처리하였습니다.
확실이 깜빡임 현상이 없어 지긴했지만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아래 사진처럼 특정 부분만 계속 깜박이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보시는 봐와 같이 아래 부분과 같은 부분이 그려지는거 같은데 원인을 못찾겠습니다..
왜이러한 현상이 일어나는 걸까요?... 힌트좀 주세요...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700452 | c언어에서... 자료형 구분.... (3) | 시내 | 2025-07-05 |
2700422 | 버전에 관해 질문 | 라온제나 | 2025-07-04 |
2700393 | mysql이 갑자기!!!!!!!!!!!!!!!에러가;; (2) | 소미 | 2025-07-04 |
2700359 | 3.0 ) SimpleButton 상태 강제 변경 (3) | 희선 | 2025-07-04 |
2700304 | ie8 전용핵 문의 (3) | 여자 | 2025-07-03 |
2700281 | 이런경우 어떻게 코딩해야 표준에 따르는건가요? (6) | 늘솜 | 2025-07-03 |
2700230 | 질문이여 ! | 뿡뿡몬 | 2025-07-03 |
2700205 | 액션스크립트책 좀 추천해주세요. (10) | 화이트캣 | 2025-07-02 |
2700173 | 자바 소스인데 어떤게 에러인지..? (1) | 호빵녀 | 2025-07-02 |
2700142 | 하단이 붙어있는 가변 레이아웃구조 질문드립니다. | 이플 | 2025-07-02 |
2700089 | 이미지를 사다리꼴로 비틀게 하는 액션코드가 있나요? (4) | 여름 | 2025-07-01 |
2700033 | 배경에 그라데이션을 넣으려고 하는데요.. (4) | 화이티 | 2025-07-01 |
2700005 | [질문] TextField 객체의 실제 높이 알아오는 방법 ? | 천사의눈물 | 2025-07-01 |
2699978 | FileReferenceList를 이용하여 업로드시 자꾸 실행속도가 느리다는 팝업이... (10) | 데이비드 | 2025-06-30 |
2699944 | 자바스크립트가 많은 사이트는... (6) | 희나리 | 2025-06-30 |
2699918 | 브라우저마다 다른 input과 텍스트 정렬 (3) | 늘봄 | 2025-06-30 |
2699887 | 동적텍스트를 그래픽으로?? (2) | 족장 | 2025-06-30 |
2699862 | scope넣기 (1) | 아인 | 2025-06-29 |
2699835 | exe로 만드는 방법을....알려주세요.. (5) | 방방 | 2025-06-29 |
2699809 | 롤오버할때 백그라운드 이미지로할때 alt설명은 어떻게해야하죠?..ㅠ (4) | 반혈 | 2025-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