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횃눈썹
컴퓨터 공학과 학생입니다.
1,2학년 기초 과정(c, c++, c#, java)를 마쳤고 군대를 다녀와 3학년에 복학할 예정입니다.
복학하기 전에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도저히 어느 것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3학년인데 실무능력을 키워야 할 것 같기도 하구요.
c - c++ - api - mfc 를 공부 한 후
tcp/ip , database를공부하려고 합니다.
1. C ☞ 프리렉(열혈강의 C , 윤성우 저 )
2. C ++ ☞ 프리렉(열혈강의 C++,윤성우 저)
3. API ☞ 가남사(Windows API 정복 , 김상형 저)
4. MFC☞ 영진.COM(Visual C++ 6 완벽가이드 (부록CD1 / 2ndEdition, 김용성 저)
이 교재 가지고 동영상 강의 보며 공부할 생각입니다. 이렇게 공부하면 이상 없는지 ..
자료구조, 알고리즘, 어셈블리..2학년 때 배웠는데 다 잊어버렸어요. 이것도 다시 복습할 필요가 있는지도 좀 알려주세요.
-
한울
조언 감사합니다 ^^
-
핫블루
영어 하세요.....ㅡ,,ㅡ;;;;
-
렁찬
수다님 댓글 보니 갑자기 떠오르네요.. 아무리 코딩 잘해도.. 영어 못하고 학점 나쁘면 말짱 황이라는거.. 코딩실력이 전국 5%이내라면 또 모르지만요.. 제가 사장이라도 신입 뽑을땐 당장 코딩실력이 좀 뛰어는 사람보다는 영어 잘 하고 학점 좋은 사람 뽑을 듯 싶네요.. 어자피 코딩은 시간 지나면 비슷비슷해지니깐요.. 영어와 기본머리는 시간이 지날 수록 차이가 나죠..
-
미국녀
윗 댓글은 아무래도 제가 헛소리한거 같네요;; 자세히 안읽고 ㅎ;;;;
1,2번 책은 본적이 있는데 꽤나 만족했습니다.. 기본서라는게 말그대로
기본만 있으면 되지요..; 뭐 그렇다고 저 책이 내용이 빈약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쉽고 독자친화적인 책으로 봐서 우선 재미를 붙이는게 좋을듯합니다 -
파라미
저는 그냥 학생이 잘하면 얼마나 잘하겠냐는 생각입니다. 수다님 말씀대로 코딩이야 그냥 이런게 있구나
어느정도 이해력만 가지고 어떻게 사용해야겠다 정도의 생각만 가지고 있고 남는 시간에 학점과 영어,수학과 같은 기초공부와 it이슈, 동향을 살펴보며 각광받는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게 익히는게 아니라
컨셉을 공부하는게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한 언어 정도는 자신있게 다룰 수 있다는 전제
하에 가능한 이야기겠지만 기술이야 한두달 정도 삽질좀 하면 -
늘솜
제 짧은 생각으로는 MFC책이 VC++이면 C나 C++ 을 공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VC++기초책을 구하셔서 1,2번을 대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메모리 관리 측면에서 C를 공부해 두면 좋다고 하지만 어느정도 알아서 해주는데 굳이 저 아래부분까지 알 필요가 있을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어셈블리도 같은 측면인 것 같습니다. 님이 결정적으로 하고 싶으신 일의 업무가 관계가 있다면 공부해야 겠죠..
자료구조/알고리즘은 이런것들이 코딩할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