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 문제점좀 지적해주세요..
아더
테트리스 게임 프로젝트 코딩 하던 중
답지와 차이가 나는 부분이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우선 답지에는
static int CurPosX;
static int CurPosY;
static int BlockIdx;
static int RotateIdx;
void InitBlockPos(int x, int y)
{
if(x0 || y0)
return ;
CurPosX=x;
CurPosY=y;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
void ChooseBlock(void)
{
srand((unsigned int)time(NULL));
BlockIdx=(rand()%NUM_OF_BLOCK)*4;
}
int GetCurrentBlockIdx(void)
{
return BlockIdx+RotateIdx;
}
void BlockDown(void)
{
Delete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CurPosY+=1;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
void DeleteBlock(char blockModel[][4])
{
int y,x;
point curPos=GetCurrentCursorPos();
for(y=0; y4; y++)
{
for(x=0; x4; x++)
{
SetCurrentCursorPos(curPos.x+(2*x), curPos.y+y);
if(blockModel[y][x]==1)
printf( );
}
}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
void ShowBlock(char blockModel[][4])
{
int y,x;
point curPos=GetCurrentCursorPos();
for(y=0; y4; y++)
{
for(x=0; x4; x++)
{
SetCurrentCursorPos(curPos.x+(2*x),curPos.y+y);
if(blockModel[y][x]==1)
printf(■);
}
}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
void BlockLeftRotate(void)
{
int nextRotSte;
Delete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nextRotSte=RotateIdx+1;
nextRotSte%=4;
RotateIdx=nextRotSte;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
void BlockLeftMove(void)
{
Delete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CurPosX-=2;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
void BlockRightMove(void)
{
Delete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CurPosX+=2;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GetCurrentBlockIdx()]);
}
답지에는 빨간 부분과 같이 인덱스를 함수 리턴값으로 받아서 작동하게 하더라구요..
답지대로 하니깐 문제없이 수행은 잘 되구요........
저는
static int CurPosX;
static int CurPosY;
static int BlockIdx;
static int RotateIdx;
void InitBlockPos(int x, int y)
{
if(x0 || y0)
return ;
CurPosX=x;
CurPosY=y;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
void ChooseBlock(void)
{
srand((unsigned int)time(NULL));
BlockIdx=(rand()%NUM_OF_BLOCK)*4;
}
int GetCurrentBlockIdx(void)
{
return BlockIdx+RotateIdx;
} 저는 이 함수는 쓰지 않았고 대신 전역 변수를 사용해서 코딩을 해보았습니다.
void BlockDown(void)
{
DeleteBlock(blockModel[BlockIdx]);
CurPosY+=1;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BlockIdx]);
}
void DeleteBlock(char blockModel[][4])
{
int y,x;
point curPos=GetCurrentCursorPos();
for(y=0; y4; y++)
{
for(x=0; x4; x++)
{
SetCurrentCursorPos(curPos.x+(2*x), curPos.y+y);
if(blockModel[y][x]==1)
printf( );
}
}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
void ShowBlock(char blockModel[][4])
{
int y,x;
point curPos=GetCurrentCursorPos();
for(y=0; y4; y++)
{
for(x=0; x4; x++)
{
SetCurrentCursorPos(curPos.x+(2*x),curPos.y+y);
if(blockModel[y][x]==1)
printf(■);
}
}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
void BlockLeftRotate(void)
{
int nextRotSte;
DeleteBlock(blockModel[BlockIdx+RotateIdx]);
nextRotSte=RotateIdx+1;
nextRotSte%=4;
RotateIdx=nextRotSte;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BlockIdx+RotateIdx]);
}
void BlockLeftMove(void)
{
DeleteBlock(blockModel[BlockIdx+RotateIdx]);
CurPosX-=2;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BlockIdx+RotateIdx]);
}
void BlockRightMove(void)
{
DeleteBlock(blockModel[BlockIdx+RotateIdx]);
CurPosX+=2;
SetCurrentCursorPos(CurPosX, CurPosY);
ShowBlock(blockModel[BlockIdx+RotateIdx]);
}
저는 이렇게 해서 해봤는데 결과가
블록 방향을 바꾸면 처음에 바꼇다가 원래대로 되돌아 오는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어떤 문제가 있어서 그렇게 되는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p?
고수님들의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76182 | 숫자 순서대로 배열하는법 | 권뉴 | 2024-11-24 |
2676152 | 기본적인거 하나 질문드립니다. | 개미 | 2024-11-24 |
2676124 | 함수선언관련 질문이에요~...털썩..수정완료 (2) | 가지 | 2024-11-24 |
2676092 | C언어 책 (2) | 아서 | 2024-11-24 |
2676065 | 웹사이트 또는 메신저 등에서 원하는 텍스트를 검사하는방법?? (1) | 모든 | 2024-11-23 |
2676033 | 배열 기초연습중 발생하는 에러 ㅠㅜ... | Creative | 2024-11-23 |
2676005 | keybd_event 게임 제어 | 영글 | 2024-11-23 |
2675900 | 진짜기본적인질문 | 글길 | 2024-11-22 |
2675845 | 수정좀해주세요ㅠㅠㅠ | 해골 | 2024-11-21 |
2675797 | 병합 정렬 소스 코드 질문입니다. (2) | 도래솔 | 2024-11-21 |
2675771 | 큐의 활용이 정확히 어떻게 되죠?? | 해긴 | 2024-11-21 |
2675745 | 도서관리 프로그램 질문이요 | 도리도리 | 2024-11-20 |
2675717 | 2진수로 변환하는것! (3) | 동생몬 | 2024-11-20 |
2675599 | for문 짝수 출력하는 법 (5) | 널위해 | 2024-11-19 |
2675575 | Linux 게시판이 없어서.. | 첫삥 | 2024-11-19 |
2675545 | 구조체 이용할 때 함수에 자료 넘겨주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아연 | 2024-11-19 |
2675518 | 사각형 가로로 어떻게 반복해서 만드는지좀.. 내용 | 신당 | 2024-11-18 |
2675491 | !느낌표를 입력하는것은 어떻게합니까~~?ㅠㅠ (5) | 사지타리우스 | 2024-11-18 |
2675411 | 파일입출력으로 받아온 파일의 중복문자열을 제거한 뒤 파일출력 | 앨버트 | 2024-11-17 |
2675385 | 링크드리스트 주소록 질문드립니다. (1) | 겨루 | 2024-11-17 |